오공복이

소식

언론보도 게시판

언론속의 오공복이

오공복이, 소비자 만족도 높인 착한창업 선보여...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이기영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조회 1,04917-12-22 14:23

공복이, 소비자 만족도 높인 착한창업 선보여


39b0b743b33e4a468bb78a6415289286_1513919987_8618.jpg


올해 들어 경제성장률은 약 3%를 넘어설 전망이며 소비자 심리지수 또한 근 5년 만에 최고치를 달성했다. 

그러나 여전히 자영업 시장은 불투명하며, 창업 비수기인 겨울에 접어들면서 그 열기가 더욱 꺾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업종은 여전히 창업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주목받고 있다.

성공창업의 불문율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2030 여성을 잡으면 성공 한다’는 말이 있다. 

이런 시장 주도 층의 니즈에 잘 맞춰 창업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사업주의 관심을 끌고 있는 업종에는 

베트남 쌀국수, 수제샌드위치, 수제버거 등이 있다. 

그 중에 올해 소비자와 사업자에게 가장 돋보이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오공복이’라는 브랜드가 유망 프랜차이즈창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공복이는 특히 소비자에게 먼저 인정받아 착한 창업이라 불린다. 

실제 관련 블로그나 SNS 게시글을 보면 ‘오공복이’를 이용한 대부분의 고객이 음식이나 서비스, 분위기에 만족한 것을 알 수 있으며, 

멀리서 차를 끌고 와 이용하는 고객들도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오공복이 본사 관계자에 의하면 창업희망자 또는 상담자들이 매장의 단골손님에게서 비롯된 경우가 대부분이다고 한다.

관계자는 “낮에는 밥, 밤에는 술 영업이 가능한 복합적인 메뉴 구성으로 상권의 제한을 없애고 실패율을 최소화 하였다”며 “

인기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꾸준한 메뉴개발과 본사의 지원으로 창업주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오공복이가 주목받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혼밥족, 혼술족을 겨냥한 업종이란 점이다, 

최근 통계에 의하면 1인 가구 비율은 28.5%, 2인 가구 비율은 26.9%로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오공복이’는 2018년에도 착한 창업이란 타이틀과 함께 일본식 창업의 리딩브랜드로 창업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창업 지원, 혼밥집창업, 혼술집창업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업상담
창업상담 열기
창업상담
창업상담 닫기
Top